내가 꿈꾸는 세상 나르치소

내 몸의 증상별 천연 처방전

 

 

 

1. 설사할때

 

* 꿀 녹차 : 녹차 15g에 끓는 물 1컵을 부어 진하게 우려낸 뒤 꿀 65g을 타서 하루에 한번 식기 전에 마신다.

 

* 매실 엑기스 : 파란 매실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 뒤 껍질을 벗기고 과육부분만 믹서에 간 뒤 즙을 짠다.

 

매실 짠 즙을 유리 냄비에 넣고 약한 불에서 두 시간 정도 걸쭉해 질 때까지 달여 1회에 1/2큰술 정도를 따뜻한 물에 풀어 마신다.

 

기호에 따라 마실 때 설탕을 약간 넣는다.

 

 

2. 열이날 때

 

* 파수프 : 파 2대는 뿌리는 잘라내고 흰색 부분만 잘게 썬다. 뜨거운 물에 썰어놓은 파와 된장 1큰술을 넣고 중불에서 끓여 식기 전에 마신다.

 

* 현미죽 : 현미 2작은술는 깨끗이 씻고 물기를 뺀 뒤 노르스름해질 때까지 볶다가 현미가 노르스름해지면 소금을 약간 뿌려서 간을 맞추고

 

냄비에 물1컵과 같이 넣고 중불에서 뭉근히 끓인다.

 

 

3. 기미 주근깨가 있을때

 

* 팥가루 팩 : 팥 10g을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 뒤 팬에 볶는다.

 

볶은 팥과 쌀겨 3g을 분쇄기에 넣어 곱게 갈아서 면 주머니에 넣는다.

 

면 주머니 째 뜨거운 물에 담가 가볍게 짜서 주근깨가 있는 부위에 문지른다.

 

 

4. 여드름이 많을때

 

* 무즙로션 : 무 1/2개를 깨끗이 씻은 뒤 껍질을 벗기지 않고 강판에 간 다음 거즈에 짜서 즙만 받아 세안 후 얼굴에 바른다.

 

* 율무로션 : 율무 25g을 가볍게 씻어서 물기를 뺀 뒤 뚜껑 있는 그릇에 청주 3 1/2컵과 함께 넣고

 

뚜껑을 닫아 냉장고에 1주일 정도 두었다가 체에 걸러서 세안 후 화장솜에 묻혀 얼굴에 듬뿍 바른다.

 

 

5. 피부가 거칠어 졌을때

 

* 목이버섯 : 대추 달인 물 말린 목이버섯 20g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대추 20개는 마른 행주로 먼지를 닦아서 물 3컵과 함께 넣고

 

약한 불에서 물이 반으로 줄 때까지 달인 다음 체에 걸러서 물만 하루 3번 공복에 마신다.

 

* 연근죽 : 연근 20g을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얄팍하게 썰어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다음

 

물에 불린 쌀 1컵, 물 2컵을 넣고 약한 불에 끓여서 죽을 만들고 기호에 맞게 간을 한다.

 

 

6. 멀미를 할때 

* 무 생강 즙 : 각각 갈아서 즙을 낸 무와 생강 1/2컵 씩과 꿀2큰술 을 섞어 마신다. 

 

 

7. 나빠진 위는 콩나물이 좋다

 

콩은 인체에 없어서는 안될 식품이고 영양가도 높지만 소화가 잘 안됩니다. 이럴 때 콩나물을 먹은 것이 좋은데요.

 

콩나물에는 비타민C가 많고 요즈음에는 항암물질인 셀렌이라는 물질이 발견되어 붐이 일기도 했죠.

 

날씬해 지는 미용식으로는 최고의 식품이며, 아무리 먹어도 뚱뚱해지지 않고, 변비는 1주일만에 해소되며, 피부도 한결 좋아진다고 하네요.

 

 

8. 위염, 위궤양을 앓을 때

 

현대인들은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나 심한 음주습관 등으로 위염이나 위궤양을 앓고 있는 분이 많은데

 

이 때에는 양배추 특히 푸른부분을 날로 썰어 먹거나 주스로 만들어 보름정도 먹으면 효과가 좋습니다.

 

 

9. 불면증을 쫓는 좋은 방법

 

온갖 잡념이 꼬리를 물고 이어져 잠을 잘 이루지 못할 때는 손으로 엄지발가락을 아래로 여러번 세게 구부려주면

 

머리에 모여 있던 혈액이 아래로 모여 잡념이 사라지고 잠을 이룰 수가 있으며

 

식초를 조금 마셔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 , , , , , , ,

내 몸의 증상별 천연 처방전 appeared first on 뱅가드.


내 몸의 증상별 천연 처방전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